표준 스프로킷을 더블피치 체인에 사용가능한가요?
작성자 관리자
작성일 26-05-07 09:48
조회수 331
출처 : 쯔바키체인
RS 표준 스프로킷을 더블피치 체인에 사용할 수 있나요?
(RF 2060-S 체인에 스프로켓 BOSS 60-32NT 적용가능여부)
< 롤러가 R 롤러라면>
"더블피치 R-롤러 스프로킷"을 사용해 주세요.
< 롤러가 S 롤러라면>
"더블피치 S-롤러 스프로킷"을 사용을 권장드리지만, 이빨 수가 30개 이상이라면 RS 표준 스프로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29 이빨 이하의 RS 스프로킷을 사용하면 체인 피치와 스프로킷 이빨의 피치가 어긋나서 메시가 불가능해 부드럽게 주행할 수 없습니다.
S 롤러의 경우, 체인은 한 개의 이빨과 맞물립니다.
따라서 기어의 잇수가 홀수일 때, 롤러는 스프로킷을 매번 돌 때마다 다른 이빨과 맞물리게 하여 마모가 줄고 스프로킷의 수명이 길어집니다.
RS 스프로킷의 치아 수가 30개를 초과한다면, 먼저 홀수 개의 이빨을 사용할 수 있는지 고려하세요.


